업체탐방게시판
돼지막창 야채곱창 소곱창 부속구이 순대국
옛날통닭 불닭 업체정보 초보창업
가이드
게시판
Site Map
 
HOME > 게시판 > 프로그램 창업

 내용보기


◈ 곱창창업 v2.0 ◈ 경 기 도 프로그램 창업
추천 : 35  |  조회 : 342


심봤다

이번 프로그램 창업은 참 이야기도 많고, 재미도 있고, 보람도 있고 그랬습니다.~~

처음 모르는 여성분의  전화를 받고, 장사를 해보고싶다고 하시길래 제반 상황여건을 들어보니 아니다 싶어서 장사하지 마라고 권했습니다.

이유인즉 이렇습니다.

- 나름 전문직이고, 경험도 오래되었고, 회사에서 인정받고, 월급 제날짜에 또박또박 나오는게 그중 하나요.

- 애도 많이 어리고, 이시대에 보기 드문 다둥이 가족인데, 장사를 하게 되면 애들은 누가 볼것인가

이런 이유로 직장을 좀더 다니다, 애들이 최소 중학교라도 가고 나면 하는게 어떻겠습니까 물어봤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 아니면 영원히 못할것 같다라는 말과 부군되시는 분의 반허락을 받은 상태라는 말에 프로그램 창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진짜 열정하나는 타의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입니다.
프로그램 창업은 직장을 다니면서, 비번일때, 주말 휴일때 피곤할텐데 참석해서 끝까지 다해습니다.  

실무창업코스에서도 정말 열심히 하더군요.
코스를 맡으신 사장님 말로는 실무코스 역사상 전과목 All A+ 감이라고 합니다.~
새벽 4시까지 남아서 같이 했을 정도라고 하더군요.

심지어 본인 가게 오픈하고 1달이 지난 시점에 혹시 본인이 뭔가 잘못하고 있지 않나 싶어서 본인 가게 문닫고 실무창업 코스 사장님댁에서  하루를 실습하고 갔을 정도로 열정과 의지는 정말 대단합니다.



대창 공장 방문했을 당시의 모습입니다. 마침 사장님이 근방에 계셔서 자세하게 이런저런 설명을 드리는 중입니다.



막창공장 냉동 창고에 갔을때의 모습입니다.



이사진은 막창 훈연기를 제작하시는 회원님이 계셨는데, 안가셔도 되는데, 제가 간다고 하니까 같이 가자고 해서 같이 갔던 기억이 납니다.



깡통 장구상과 의자를 구입하기 위해서 가서 상담했던 장면입니다.





가장 중요한 뻐꾸기 매대를 제작하기 위해서 갔던 장면입니다. 두번에 걸쳐 갔습니다. 좀 색다른 방식으로 제작할려고 해서 의견이 나누어져서 2번 갔던 기억이 납니다.



이게 최종 완성된 뻐꾸기 매대입니다. 철판 2개에 화구2구입니다.



나중에 오픈하고 나서 찾아갔을때의 모습입니다. 주방에 장착했습니다. ~



업소 탐방하러 일산에 갔을때, 거기 사장님과 담소중입니다.~



원스테이크판에 치즈막창을 먹을때의 모습입니다. 이런 컨셉도 있다는 걸 보여주기위해 갔습니다.



마침 용담동에 프로그램 창업으로 오픈하시는 사장님이 계셔서,  소스 만드는날 오실거냐고 물어보니, 첫날은 근무때문에 못오고, 둘째날 비번일때 오신 모습입니다.
그래서 첫날은 중요하지 않는 소스와 반찬류만 만들고, 둘째날 가장 핵심 중요 소스인 "불소스", "핫소스", "막창소스", "야채곱창소스"를 몰아서 만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물끄럽이 쳐다보는 사람이 의정부 사장이고, 만드는 사람이 오픈 직전의 용담동 사장입니다.



이사진은 수원 근방에서 오픈하셨던 사장님네 방문했을때의 모습입니다.  당시 그 업소는 배달 전문 업소를 준비중이었습니다.
거기도 따라가서 원주인보다 더 열심히 소스를 만들었답니다...




소스 다 만들고, 식사때를 놓쳐서, 그냥 매장안에 신문지 깔고 짜장면 먹었다는......



이제부터 본격 곱창 실무창업 코스입니다.


도움을 주실 곱창집 사장님과 앞으로 곱창실무에 대해서 협의중입니다. 직장을 다니는 관계로 스케즐 조율중이니다.




실무창업 코스는 최장기로 했던것 같습니다.
10일정도 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연속 이어서는 못하고, 주말과, 비번일때 3일씩 3번에 걸쳐서 했던것 같습니다.



곱창 실무창업 코스를 끝내고, 마지막 기념사진입니다.~



회사도 정식으로 그만두고, 본격적으로 장사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인테리어도 본인과 부군되시는 분이 다 했습니다.
소스 만드는 중입니다. 소스 만들기위해 일부러 드릴 사셨습니다. 그동안 남의 가게 따라다니면서 소스만들다 보니 드릴의 소중함을 아셨다고 합니다.~



소소는 "막창소스, 불소스, 핫소스, 야채곱창소스, 데리야끼소스의 핵심소스와 그외 잔잔한 소스를 만들었습니다.



돼지 껍데기 손질중인 모습입니다.



가게 모습입니다...상호를 아주 고심끝에 정하셨다고 합니다.~~


===============================================================================


오픈하고  두달후에 찾아갔을때의 모습입니다.~~



손님들의 뽐기이벤트인데....젊은 친구들한테 인기랍니다.~



사장님이 손수 구입하고, 만든 아기자기한 소품들.....돈도 별로 않들어갔다고 합니다.~~Good



메뉴판입니다.~~



요리중인 사장님 모습입니다. ~



멋있는 소품들....본인이 죄다 했다는.......





여기 사장님만의 찍어 먹는 소스 나가는 방식입니다...

아무쪼록 건강하시고, 대박 나시길 기원합니다.~~


------------------------------------ The End -----------------------------------



Prev
 ◈ 곱창창업 v2.0 ◈ 서 울 프로그램 창업
심봤다 2019/10/27 342
Next
 ◈ 곱창창업 v2.0 ◈ 서 울 프로그램 창업 [1]
심봤다 2019/10/27 342
Copyright 1999-2020 Zeroboard

게시된 모든 사진과 글에 대해서는 저작권자와의 상의없이 이용하거나 타 사이트에 게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